한국관광공사 –코레일관광개발 협업, 대구경북 ‘스토리여행 10선’ 개발
한국관광공사 –코레일관광개발 협업, 대구경북 ‘스토리여행 10선’ 개발
  • 이유나
  • 승인 2023.09.27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코레일관광개발이 대구경북 등 인구감소 지역을 여행하는 ‘스토리텔링 여행상품 10선’을 출시했다. 
26일 한국관광공사 등에 따르면 KTX 경부선(서울~동대구)과 중앙선(청량리~안동)을 활용해 KTX 정차 지역인 대구·영주·안동과 봉화·청송·영양까지 단체 투어버스를 연계해 당일 또는 1박2일로 여행 가능한 일정들이다. 

상품은 ▲영양의 ‘책 속에서 발견한 영양가 있는 여행’ (소설가 이문열의 고향 ‘두들마을’과 조선시대 조리서 ‘음식디미방’) ▲청송·안동의 ‘멋과 맛’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주왕산과 안동구시장 찜닭골목) ▲안동 ‘여왕의 발걸음, 퀸 엘리자베스 로드’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방문한 봉정사·하회마을) ▲대구 ‘아티스트 스토리투어’ (BTS 뷔 벽화거리,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등이다. 
상품들은 지역만의 스토리텔링과 이색적인 매력을 담은 일정이라는 평이다. 
공사에 따르면 상품 이용은 올해 11월 19일까지, 가격은 여행 코스와 일정에 따라 6만원~30만원 대로 다양하다. 정상가 대비 20~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상품 예약 등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https://www.korailtrav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 이지연 대구경북지사장은 “KTX를 이용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더욱 편하게 대구경북지역을 방문하고, 특히 인물, 역사문화 등 지역만의 독특한 이야기가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해 인구감소 지역 방문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