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12월 '패키지'-'경비여행' 참가 장애인 가정 모집
기아 초록여행, 12월 '패키지'-'경비여행' 참가 장애인 가정 모집
  • 이유나
  • 승인 2023.10.06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기아 초록여행이 오는 오는 15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을 통해 12월 출발하는 ‘패키지여행Ⅰ,Ⅱ’ 및 ‘경비여행’ 신청을 받는다.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발표는 패키지여행 10월 18일, 경비여행 10월 20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5일 기아 초록여행에 따르면 패키지여행은 지난 6월 22일 개최된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그린라이트가 맺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12월 신청의 경우 패키지여행Ⅰ은 장애인가정에 광역교통과 숙박, 여행용 차량을 지원한다. ‘항공+숙박+차량 패키지’와 ‘철도+차량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숙박+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하는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다. 3가정을 선정해 왕복항공권,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 원을 지원한다.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는 강릉과 부산으로 여행하는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다.  5가정을 선정해 왕복 KTX승차권,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 원을 지원한다.
패키지여행Ⅱ는 장애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자 선호에 따라 항공, 철도, 리조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을 신청할 수 있다. 3가정을 선정해 왕복 항공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철도+차량 패키지’는 광주 또는 전주를 목적지로 신청할 수 있고 2가정을 선정해 왕복 KTX 승차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숙박+차량 패키지’는 초록여행 7개 권역에서 출발할 수 있고, 전국의 한화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8가정을 선정하여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또 경비여행은 여행용 차량과 선호에 따라 여행 목적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7가정을 선정해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30만 원, 운전기사(자율선택)가 지원된다.
‘패키지여행’ 및 ‘경비여행’은 올해 12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가족, 지인과 신청 가능 당사자를 포함하여 패키지여행 4인, 경비여행 3인 이상으로 구성 신청하면 된다. 단, 패키지여행Ⅱ의 경우 매월 유형을 제한하여 공모한다. 12월에는 장애아동·청소년가정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해 신청해야 하며, 추후 선정을 통해 최종 28가정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