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무장애 대표 코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신청 업소 모집
서울 무장애 대표 코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신청 업소 모집
  • 박주영
  • 승인 2023.10.2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23일부터 오는 11월 17일까지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신청 업소를 모집한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이란 서울관광재단에서 선정한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및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포함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숙박시설, 식당 및 카페 등 관광시설을 뜻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의 관광 편의시설로, 관광약자 접근이 가능한 곳이면 가능하다. 관광 편의시설에는 숙박시설, 식음시설, 판매시설, 문화예술시설, 관람시설 등 관광객 이용시설이 해당된다.
선정된 시설에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서울 무장애 관광 대표 코스 가이드북(가칭)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증서, 스티커 등 다양한 실물 홍보물이 무료로 제공되낟.
또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및 공식 소셜 미디어(사회 관계망)에도 홍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 무장애 관광 대표 코스 가이드북(가칭)을 신규 발간할 예정이어서 선정 업소는 해당 가이드북에 수록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중점 평가사항은 접근로, 주출입구, 엘리베이터, 장애인 화장실 등 관광약자 접근 가능 여부이며 관광 콘텐츠 및 편의시설 보유 여부도 평가대상이다.
희망 업소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http://www.seouldanurim.net)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혹은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신동재 서울관광재단 관광인프라팀장는 “올해는 관광지 및 주변 상업시설을 연계한 무장애 관광 코스 가이드북을 통해 활용 가치가 높은 관광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무장애 관광이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인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