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스페인에서 열리는 2023 SCEWC 참가
강남구, 스페인에서 열리는 2023 SCEWC 참가
  • 이유나
  • 승인 2023.11.07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2023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SCEWC)에 참여한다. 
바르셀로나 시청과 피라 바르셀로나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강남구는 우수한 스마트도시 정책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 현장

SCEWC는 지난 2011년 시작해 매년 약 140개국, 700여개 도시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 시티 전시회이다. 
올해는 디지털 전환, 도시환경, 모빌리티를 비롯한 8개 분야의 전시가 진행된다. 세계 각국의 도시 관계자, 기업인, 전문가 등 2만여명이 참여한다.
강남구는 서울디지털재단, 동대문구, 서초구와 함께 스페인 피라 바르셀로나전시장에 홍보부스 ‘서울관’을 꾸린다. 
‘강남, 디지털을 품다’라는 주제로 구성된 홍보관에서는 강남구의 스마트시티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5개 기업의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세계적인 엑스포 행사에 참여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강남의 우수한 스마트 도시 정책과 사례를 널리 알리겠다”며 “아울러 세계 여러 도시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해 스마트 시티 분야를 선도하는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