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에 김의신 박사와 배우 김성환 위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에 김의신 박사와 배우 김성환 위촉
  • 박주영
  • 승인 2023.11.08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을 널리 알리고자 암(癌) 분야 세계적인 석학이자 미국 MD 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인 김의신 박사와 국민들에게 친숙한 배우 김성환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은 공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위촉식은 지난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됐다. 

사진 좌측부터 김의신 박사, 김춘진 공사 사장, 김성환 배우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로 식단을 구성하고 로컬푸드, 온라인 유통 이용으로 푸드 마일리지를 줄이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일상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뜻한다. 
김의신 박사는 서울대학교에서 예방의학을 전공하고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최고의 암 전문 병원으로 꼽히는 MD앤더슨 암센터에서 ‘미국 최고의 의사(The Best doctors in America)’로 두 번이나 선정된 암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다. 김 박사는 한국 의료인의 명예를 높인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도 두 차례 받았으며, 현재는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김성환 배우는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연기부터 가수, 예능활동까지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오랜 기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왔으며 연예인 최초로 화관문화훈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 위촉은 두 분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것이라 더욱 뜻깊다”라며 “글로벌 아젠다인 탄소 중립을 위해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