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짓서울 TV, 퍼엉 작가와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 공개
비짓서울 TV, 퍼엉 작가와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 공개
  • 박주영
  • 승인 2023.11.20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3일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VisitSeoul TV)’에서 애니메이터 퍼엉(puuung)과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의 대표 겨울 관광 콘텐츠를 글로벌 구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올 겨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행복한 연말 연휴를 계획하도록 기획됐다.
영상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 TV(VisitSeoul TV)’ (www.youtube.com/visitseoul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윈터 홀리데이’ 캠페인은 비짓서울 TV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657만 글로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퍼엉(puuung) 작가와 협업한다.
한국인 애니메이터인 퍼엉 작가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서 657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중 약 95% 이상이 미국, 브라질 등 외국인 팔로워이다. 
이번 캠페인은 쇼츠(Shorts) 영상을 통해 전 세계 구독자에게 서울빛초롱축제, 서울광장 스케이트 등 다양한 겨울 콘텐츠를 11월 13일(월)부터 23일(목)까지 총 6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캠페인에 등장하는 6개 관광 콘텐츠는 서울빛초롱축제, 롯데월드, 경복궁&북촌한옥마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명동 크리스마스미디어아트이다.
‘서울 윈터 홀리데이’ 애니메이션 캠페인 홍보를 위해 애니메이션 시청 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전세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약과와 강정으로 구성된 서울기프트박스(서울과자),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애니메이터 퍼엉 작가가 그려내는 서울의 겨울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고 싶은 따듯하고 로맨틱한 도시, 다양한 인종의 외국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글로벌 도시”라며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보내는 연말을 꿈꾸고 실제 서울에 방문까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