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12월1일부터 3개월간 코트룸서비스 다시 시작
대한항공, 12월1일부터 3개월간 코트룸서비스 다시 시작
  • 이유나
  • 승인 2023.11.23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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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3개월간 ‘코트룸(Coatroom)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것으로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 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이후에는 하루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22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탑승수속후 3층 H지역 한진택배 접수처 및 A20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다시 찾으면 된다. 맡기고 찾는 것은 24시간 가능하다. 
다만 A20 카운터는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므로, 카운터 운영 외 시간에는 한진택배 접수처 및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할 수도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보너스’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대한항공의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해온 맞춤형 서비스로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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