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 체험관광 전시 및 업계 간담회’ 성료
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 체험관광 전시 및 업계 간담회’ 성료
  • 박주영
  • 승인 2023.11.24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2023 서울 체험관광 전시 및 업계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체험관광 업계 활성화 및 원모어트립 회원사들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 마련된 특별체험관에서 외국인들이 상품을 체험해보고 있다.

23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행사는 지난 22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관광플라자 4층과 11층에서 진행됐다. 원모어트립 회원사 33개사, 2023 투어테이너 4팀 등 총 52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간담회는 원모어트립 신규 회원사 수료식 및 투어테이너 시상식, 사업보고 및 간담회,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 및 시상식에서는 2023년 원모어트립 27개의 신규 회원사들에게 수료증 수여와 함께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보인 나우쿠킹, 위라이드, 드링킹드로잉 등 원모어트립 우수 회원사와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숏폼 영상으로 널리 알려준 투어테이너를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서울관광플라자 11층에서는 원모어트립 내 실제 판매되고 있는 회원사들의 체험 상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체험관이 운영됐다.
특별체험관 전시존에는 라탄 공예 만들기, 야외 방탈출 게임 등 원모어트립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부스 6개가 만들어졌다. 
체험존에는 펀치니들 소품 만들기, 캐릭터 푸드아트 쿠킹클래스 등 15개의 체험존이 운영됐으며 특히 투어테이너를 비롯한 국내 거주 외국인과 내국인 대상으로 체험이 진행됐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서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원모어트립 회원사 및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관광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 관광 상품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