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초록여행, 2024년 2월 출발하는 ‘패키지여행Ⅰ, Ⅱ’ 오는 15일까지 접수
기아초록여행, 2024년 2월 출발하는 ‘패키지여행Ⅰ, Ⅱ’ 오는 15일까지 접수
  • 이유나
  • 승인 2023.12.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기아초록여행이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내년 2월 출발하는 ‘패키지여행Ⅰ, Ⅱ’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하면 된다. 
1일 기아초록여행에 따르면 패키지여행Ⅰ은 장애인가정에 광역교통과 숙박, 여행용 차량을 지원한다.
패키지여행Ⅰ은 ‘항공+숙박+차량 패키지’와 ‘철도+차량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숙박+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하는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다. 3가정을 선정해 왕복항공권,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 원을 지원한다.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는 강릉과 서울로 여행하는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다. 5가정을 선정해 왕복KTX승차권,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 원을 지원한다.
패키지여행Ⅱ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자 선호에 따라 항공, 철도, 리조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을 신청할 수 있다. 3가정을 선정해 왕복 항공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철도+차량 패키지’는 초록여행 권역 중 내륙에 있는 6개 권역(서울, 부산, 강원, 광주, 대전, 전주)을 목적지로 신청할 수 있고 2가정을 선정한다. 왕복 KTX 승차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숙박+차량 패키지’는 초록여행 전국 7개 권역(서울, 부산, 강원, 광주, 대전, 제주, 전주)에서 출발할 수 있다. 전국의 한화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8가정을 선정해 리조트 2박 숙박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패키지여행’ 은 2024년 2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가족, 지인과 신청 가능 당사자를 포함, 4인으로 구성 신청하면 된다. 단, 패키지여행Ⅱ의 경우 매월 유형을 제한하여 공모하며, 2월에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추후 선정을 통해 최종 21가정을 선발한다.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되고 발표는 12월 20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