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9년 연속 '세계 최고의 마이스(MICE) 도시' 수상
서울시, 9년 연속 '세계 최고의 마이스(MICE) 도시' 수상
  • 박주영
  • 승인 2023.12.06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글로벌 관광 전문지 ‘글로벌트래블러(GT)’ 구독자가 선정한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마이스 목적지’로 서울이 선정됐다. 9년 연속 수상으로 팬데믹 이후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 및 유치 지원이 결실을 이룬 것으로 평가된다. 

‘최고의 마이스 도시(Best MICE City)’ 상패 

5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에 따르면 글로벌 관광 매체인 ‘글로벌트래블러(Global Traveler)’가 개최한 ‘2023 글로벌 트래블러 리더 서베이 시상식(Global Traveler Tested Reader Survey Award 2023)’에서 서울이 9년 연속으로 ‘최고의 마이스 도시(Best MICE City)’에 선정됐다.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는 미주 지역 럭셔리 비즈니스 관광 전문 잡지다.
매년 관광, 마이스 업계 종사자 등 구독자 30만여 명 대상으로 투표해 마이스 도시, 항공사, 호텔 등 분야별 최고를 선정하고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엔데믹 선언 이후 관광 부흥시대를 맞아, 서울이 다시 한번 최고의 마이스 도시로 세계인들의 인정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은 앞으로도 서울에서의 성공적인 MICE 행사 유치, 개최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업계와도 긴밀하게 협력해 양질의 MIC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