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 시민단체 활동가 대상 ‘그린아시아 해외 연수 지원’ 참가자 모집
환경재단, 시민단체 활동가 대상 ‘그린아시아 해외 연수 지원’ 참가자 모집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3.12.27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재단이 ‘그린아시아 해외연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환경재단이 ‘그린아시아 해외연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시민사회단체 활동가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그린아시아 해외연수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 사업은 기후위기 최대 피해지역인 아시아 곳곳을 활동가들이 직접 방문해 문제 사례를 연구하고, 공동 대응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 향상과 지속가능한 활동 기반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지원 대상은 시민단체 및 풀뿌리단체 소속 활동가로 구성한 팀(3인 이상)으로 소속 단체가 같지 않아도 무방하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활동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활동계획서를 바탕으로 1차 서류,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된 8팀에게는 팀당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한다. 참가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16일까지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2024년 2월부터 6월 사이 연수를 수행한 후에는 팀별 프로젝트 수행 결과와 관련 정보 등을 공유하는 결과 공유회를 열어 시민사회로의 전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환경재단 소개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을 위해 500만명의 글로벌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해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환경재단 그린커뮤니케이션팀 박진희 선임PD 02-2011-43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