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30일 2024년 공사 사업 설명회 개최 예정
한국관광공사, 30일 2024년 공사 사업 설명회 개최 예정
  • 이유나
  • 승인 2024.01.2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가 30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지자체, 지역관광공사, 관광업계 등 250여 명을 초청해 2024년 공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29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2024년 사업 중점 추진방향'과 본부별 사업계획 발표 그리고 오후에는 해외지사 사업계획 발표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지자체와 관광업계가 함께 참가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협업사업을 토론할 예정이다. 
공사의 2024년 5대 중점 추진방향은 ▲(한국으로 파고들게) 방한시장별 맞춤형 타깃마케팅 ▲(한계넘어 다채롭게) 융복합 관광콘텐츠 확대 ▲(시너지가 폭발하게) 기관·업계와의 유기적 협업 강화 ▲(지역까지 북적이게) 지역 중심의 여행 혜택, 콘텐츠 확산 ▲(관광으로 살아나게) 해외 거점 활용 관광수출 확대 등이다.
공사는 특히 올해 신설된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중심으로 K-컬처 융복합 관광상품과 매력적인 로컬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한다. 아울러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국관광산업포털 활용 협업' 사업도 소개한다. 
서영충 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전년도 관광시장 회복세에 이어 2024년은 더 적극적인 방한관광 마케팅과 이종 산업 간 협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올해 공사는 K-콘텐츠를 활용해 관광수출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달성과 함께, 관광을 통한 내수 활성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