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자체 동아리 신규 단원 모집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자체 동아리 신규 단원 모집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4.01.30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스굿윌가이드 동아리의 독일 청소년 OPEN 문화 교류
유스굿윌가이드 동아리의 독일 청소년 OPEN 문화 교류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4세 이하 대학생을 대상으로 ‘유스굿윌가이드(관광통역가이드)’, ‘유스트래블서포터즈(콘텐츠제작 동아리)’, ‘하이영(청소년운영위원회)’ 3개 동아리의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월 12일(월)까지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2월 15일(목)로 예정돼 있다. 면접 예정일은 2월 20일(화), 최종 합격자 발표는 2월 22일(목) 이뤄진다. 최종 선발 단원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http://hiseoulyh.com/ko/hi-news)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신청서 다운로드 및 선정자 공고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스굿윌가이드’는 창단 14년째를 맞이한 서울 일일 투어 가이드 봉사단으로, 한국과 서울의 문화를 알리는 민간 외교 활동을 수행한다. 만 24세 이하의 외국어로 소통이 가능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과 소통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정기적인 관광 통역 가이드 활동뿐만 아니라 외국인과 함께하는 문화교류 활동도 예정돼 있어 외국인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대학생이라면 만족할 동아리다.

‘유스트래블서포터즈’는 국내외 청소년 및 가족에게 서울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여행 청소년 지원 재능 봉사단으로, 올해 2기를 모집한다. 여행 카드뉴스 제작, 활동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 활동이 예정돼 있으며, 만 24세 이하의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의적 아이디어로 단원들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려는 대학생들을 환영한다.

‘하이영(Hi-Young)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 운영 참여, 의견 제안, 자체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와 창의성을 증진하고 기획 및 홍보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활동을 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기관 특성에 맞게 호텔이나 관광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이 특히 관심을 보일 대외 활동들이 주를 이룬다. 월 1회 회의 또는 활동이 예정돼 있으며, 대학생 자체 기획 사업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갈 열정적인 참가자를 기다린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문화체험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원활한 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발된 단원들은 활동을 통해 원활한 소통 능력을 배양하고, 봉사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홍승현 본부장은 “문화교류 활동과 봉사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동아리 단원으로서 뜻깊은 활동에 참여해 뜻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발된 단원을 대상으로 2월 29일(목)부터 3월 1일(금)까지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이 예정돼 있으며, 동아리별 아이스 브레이킹과 오리엔테이션 진행, 외부 강사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속감을 고취할 예정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립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을 방문한 국내외 청소년 및 일반인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다.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기업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숙박 및 대관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행 지원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울 여행 무료 가이드 봉사 풀을 갖춰 상시로 일일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체험 활동과 이벤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청소년들의 교류 활동은 물론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다채로운 서울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신채림 02-2677-18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