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말산업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과정 안내
2024년 말산업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과정 안내
  • 박주영
  • 승인 2024.01.31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오는 3월부터 ‘2024년 말산업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과정’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것이다. 
30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중소기업 재직근로자의 직업능력을 개발시키기 위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마사회는 말산업 분야 컨소시엄 교육을 통해 2023년까지 총 3,389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며 말산업 현장인력의 전문성 강화에 주력했다. 
올해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컨소시엄 교육은 승마, 조련, 장제 등 14개 과정이 진행된다. 총 502명의 참여자에게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교육은 ‘말산업분야 재직자 및 대표자’ 중 말산업 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말관리 매니저 양성과정’이 신설되어 교육과정의 연계성이 강화되었다.
교육 희망자는 2월 1일부터 말산업 정보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적합여부 및 승인 절차를 거쳐 최종 교육대상자로 선발된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교육생의 교육비는 전액 면제되며 100인 이상 대규모기업 소속 교육생은 교육비의 80%가 지원된다. 
교육은 과천, 제주 지역 내 마사회 및 협력시설의 교육장에서 이뤄지며 과정별로 교육장소 및 시행기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신청 전에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말산업 분야 기업에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서 신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하고 나아가 말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