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SM엔터테인먼트, 한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관광공사-SM엔터테인먼트, 한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유나
  • 승인 2024.02.13 06: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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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이유나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한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전 세계에 한류를 홍보하기 위해서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설연휴 전인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SM 본사에서 한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온오프라인 이벤트 연계 홍보, 마케팅 협력과 한류관광 콘텐츠 공동 발굴 및 양사 콘텐츠 활용 지원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 방한 유치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 다각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에앞서 지난 2018년 엑소(EXO)와 샤이니(SHINee)를 각각 한국명예 홍보대사와 한국 MICE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었다. 
또 2022년에는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SM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등 상호 협업한 바 있다.
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관광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지만 개별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이 있었다“며 ”앞으로 공사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의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실제 방한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SM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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