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24년 ‘트래블리더 16기’ 및 전문 기자단 ‘다님 8기’ 모집
한국관광공사, 2024년 ‘트래블리더 16기’ 및 전문 기자단 ‘다님 8기’ 모집
  • 이시은
  • 승인 2024.02.16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시은 기자/

15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2024년 올해 국내 여행지를 취재하고 홍보할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 중이다. 

‘트래블리더’는 올해로 16년째 운영 중으로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대학생의 시각으로 국내 관광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권역별로 팀을 구성해 전국의 숨겨진 관광지를 발굴하고 사진 촬영과 함께 직접 숏폼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현재 모집 중이여 오는 22일이 모집 마감일이다. 총 32명을 선발한다.
‘다님’ 기자단은 올해 8회째다.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 1일 시작한 모집 기간은 이달 28일까지이며 총 10명을 선발한다. 
다님은 드론, 액티비티, 원경 촬영 등 기자단 개개인의 강점을 살려 고품질의 여행 콘텐츠를 제작 확산하게 된다. 특히 숏폼 영상 활용이 두드러지는 SNS 트렌드를 반영해 모집 분야를 일반기자와 영상기자로 나누어 다양한 형태의 국내 여행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3월 발대식을 통해 사진 촬영 및 기사 작성법 등 전문 교육을 받고,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전국을 누비며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자단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korea_di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광공사 이가영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공사는 다양한 방식의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여 국내 여행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기자단 구성원들이 향후 지역관광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여행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시각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