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수상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수상
  • 이시은
  • 승인 2024.02.21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시은 기자/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imagineyourkorea)이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이 채널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YouTube Creator Awards)의 ‘골드버튼(Gold Creator Awards)’을 수상한다.

20일 한국관광공사 등에 따르면 지난 2011년 6월 개설된 이 채널은 현재 총 789편의 한국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며 누적 조회 수 36억 회, 구독자 수 100만 명(20일 오후 3시)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3월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버튼’을 수상한 후, 4년 만에 이룬 쾌거다. 전 세계 NTO(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국가관광기구) 중 최초의 기록이다.
‘Imagine Your Korea’는 ‘범내려온다’와 ‘머드맥스’로 유튜브 조회 수 돌풍을 일으킨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트렌디한 방식으로 소개한 각종 숏폼 영상 그리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신개념 한국관광 홍보영상까지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전 세계 유튜브 시청자를 대상으로 명실상부한 최고의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이다. 또한 K-컬처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덤을 타깃으로 BTS, 이정재, 차은우 등 그해 최고의 인기 한류스타가 출연한 영상을 제작, 공개해 왔다. 
이 중 2023년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챌린지 코리아’ 영상 4편은 역대 해외광고 캠페인 중 가장 높은 조회 수인 5억4,000만 회를 기록했다. 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인바운드관광 유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는 시기에 전 세계 NTO 중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 명 달성이 가지는 의미는 매우 크다”며 “2024년 2000만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