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참 쉽죠? 오페라와 친해지기"
"오페라 참 쉽죠? 오페라와 친해지기"
  • 국제뉴스
  • 승인 2024.03.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예술의전당, 인문학 특강 '오페라 속 여인들'
오는 30일, 4월 27일 오후 3시 총 2회
서귀포예술의전당이 오폐라를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는 30일과 4월 27일 오후 3시 인문학 특강 '오페라 속 여인들'을 진행한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이 오폐라를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는 30일과 4월 27일 오후 3시 인문학 특강 '오페라 속 여인들'을 진행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서귀포시(시장 이종우) 서귀포예술의전당이 오폐라를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인문학 특강 '오페라 속 여인들'을 진행한다.

이번 인문학 특강은 오는 30일 오후 3시와 4월 27일 오후 3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서귀포예술의전당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오페라 속에 등장하는 여인(또는 여신)들을 ‘인문학 특강‘을 통해 조명해 본다.

우리에게 익숙한 라인강의 ‘로렐라이‘, 괴테의 파우스트 속 ‘그레첸‘ 등 유럽의 신화나 소설 속에 등장하는 여인들 혹은 여성으로 그려지는 요정들이 등장하는 역사와 문화적 배경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오페라 곡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메조소프라노 ‘지나 오(본명 오주영)‘의 진행으로, 23년에도 서귀포예술의전당 인문학 특강에서 시민들에게 검증을 받은 재미있고 탄탄한 내용의 공연이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오페라가 나와는 거리가 있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번 특강을 통해 문화와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다 보면 ‘오페라‘ 가 그렇게 멀고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번 공연을 추천했다.

본 특강은 전석 5,000원(중학생 이상 관람)으로 서귀포시–E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는 14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강은 4월 11일 오후 7시부터 구입할 수 있다.

문화취약계층 무료 참가 신청의 경우 1강은 13일 오전 10시~오후 6시, 2강은 4월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