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15일부터 4월 1일까지 MICE 글로벌 전문가 모집
서울관광재단, 15일부터 4월 1일까지 MICE 글로벌 전문가 모집
  • 이유나
  • 승인 2024.03.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MICE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4년 MICE 글로벌 전문가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5일부터 오는 4월1일까지다. 
15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필수교육뿐 아니라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 현장실습을 통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MICE 업계에 숙련된 인력을 수급하는 프로그램이다.

MICE 글로벌 전문가로 선발되면 △MICE 교육과정 수강 △MICE 공식행사 운영요원 활동 △MICE 관련 정보 및 취업 정보 취득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MICE 업계에 관심이 있고, 영어가 가능한 만 18세 이상 내국인이면 된다.
모집 부문은 ① 서울 MICE 서포터즈 ② 홍보단 ③ 취업준비단 등 3개 부문 총 150명이다.
‘서울 MICE 서포터즈’는 총 150명을 모집하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및 전시회에 운영요원으로 활동하며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
‘홍보단’은 서포터즈 중 홍보단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하며, 서울 MICE 서포터즈 홍보 미션을 수행하면서 MICE 산업 인지도를 제고하고, 활발한 네트워킹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취업준비단’은 서포터즈 중 MICE업계 구직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하며, 스터디를 통한 업계 취업 정보 교류 및 선배와의 멘토링 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지원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kr.miceseo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MICE 글로벌 전문가 과정을 통해 MICE 전문인력 육성 및 매칭을 통하여 증가하고 있는 서울 MICE 수요에 안정적인 인력 수급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MICE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