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철 기재부 2차관, '코리아 토탈 관광 패키지' 선도모델 간담회
구윤철 기재부 2차관, '코리아 토탈 관광 패키지' 선도모델 간담회
  • 구자락 기자
  • 승인 2020.02.27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구윤철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2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문체부 등 관계부처와 관광공사 등 관련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코리아 토탈 관광 패키지' 선도모델 개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가 생활밀착형

혁신선도모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코리아 토탈 관광 패키지 선도모델 개발과 관련, 관계 부처 기관과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아젠다 구체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및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구 차관은 "지난 해 역대 최대 외래관광객인 1,750만명을 유치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던 관광 시장이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인해 타격을 받고 있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대한 신속한 단기 보강대책 추진과 함께 향후 관광시장 성장세 회복 및 질적 도약을 위해서는 새롭고 혁신적인 관광 선도모델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구 차관은 특히 "그 간의 관광정책 사업들이 부처, 사업별로 개별적으로 추진돼 통합적 관점에서의 시너지 효과가 미흡했다"면서 "외래관광객의 상당수가 인천공항으로 입국해 서울 경기위주로 방문해 지역관광자원의 활용이 저조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코리아 토탈 관광 패키지'란 외래관광객에게 공항 입국부터 이동, 숙박,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관련 관광정보와 수단, 콘텐츠를 동선에 따라 통합 제공하는 패키지형 모델을 의미한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