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 선도기업들의 동남아시장 진출 지원
관광공사, 관광 선도기업들의 동남아시장 진출 지원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9.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 ‘Travel to SEA’를 올해 실시한다. 이 사업은 관광분야를 견인할 선도기업을 집중 육성하고자 관광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동남아시장으로 신규 진출하는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영문의 SEA는 동남아(South East Asia)의 약어이면서 해외 진출을 뜻하는 중의적 표현이다. 

이에 앞서 공사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공모 및 심사를 실시해 최종 8개의 관광기업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8개 기업은 ICT 기반 테마파크, 라이브커머스, 모빌리티, 숙박 플랫폼 등 관광산업 밸류체인 내 다양한 유형의 사업들이다.

이들 기업은 올해 1~3억 원의 사업화지원금과 함께 시장 검증, 해외 바이어 매칭, 현지 로드쇼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공사 이영근 관광기업육성팀장은 “관광기업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내년도 51억 원 예산(36억 증액, 정부안)이 편성돼 있는 바, 공사는 관광기업 스케일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 말했다.

<출처>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news/press.kt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