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박주영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부산 야간관광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별바다 부산’을 개발하고 부산 야간관광 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 3~4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및 부산관광공사 ‘비짓부산(www.visitbusan.net)’ 누리집에서 일반인 총 9,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상단어 설문과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서 ‘별바다 부산’이 부산의 야간관광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따라 공사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등은 국문 및 3개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어)로 별바다 부산을 각종 야간관광
홍보콘텐츠에 적극 활용하게 된다.
공사는 앞으로 부산의 16개 야간관광지를 4개 테마로 분류해 온라인 기사 콘텐츠를 제작해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비짓부산 누리집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조윤미 부산울산지사장은 “부산은 시설, 경관, 체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며 “부산이 한국의 야간관광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내외 관광객 대상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news/press.k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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