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감성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공개
MZ세대 감성의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공개
  • 박주영
  • 승인 2022.01.21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MZ세대 감성에 맞춰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신규 제작된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를 발행했다.
20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스마트폰이 보급됨에 따라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신규 관광명소들을 수록했다. 소장하고 싶은 지도로 표현한 것에 중점을 둔 것. 
실제로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에는 관광객 선호도 및 화제성을 바탕으로 선별된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과 신규 관광자원 총 56곳이 수록됐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전면 이미지

관광자원 선별은 트립어드바이저 내 ‘서울의 관광명소’ 여행자 선호 인기 순위 및 포털사이트, SNS 언급 횟수 등을 근거했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총 3만부가 발행됐다. 시내 및 공항에 위치한 관광안내소, 관광정보센터 등에서 ‘서울 일러스트 엽서’와 함께 무료로 배포 중이다.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www.visitseoul.net)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지도 후면 하단의 QR코드 인식 시에도 접속 가능하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발행을 통해 서울에 위치한 대표 관광자원들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신규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