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 모집
한국관광공사,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 모집
  • 박주영
  • 승인 2022.02.09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국내 여행지를 소개, 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2~3월 중 모집한다.
14기 ‘트래블리더’는  2월7일부터 3월10일까지 모집한다.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SNS 기자단으로, 올해는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이들은 MZ세대 대상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여행지 취재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 등을 진행하게 된다. 
올해는 영상을 통해 생생한 여행정보를 전달하고 코로나 시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와 안전한 여행방법을 소개하는 역할이 강조된다.
또 올해로 6기가 되는 ‘다님’은 지역별, 테마별 고품질 콘텐츠 확보를 위해 운영되는 준 전문가급 인플루언서 기자단이다. 
2월11일부터 3월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이다. 최신 관광트렌드 및 이슈를 반영한 취재를 통해 실시간 수요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 확산하는 역할이다.  
각 기자단 선발을 끝낸 이후엔 발대식 개최와 임명장 수여, 여행기사 작성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