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 ESG실천 협약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 ESG실천 협약 체결
  • 구자락
  • 승인 2022.03.14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1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탄소절감 수출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인천국제공항공사 업무협약식.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사진 우측 3번째),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좌측 3번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추진 및 홍보 등 ESG 가치 실천 ▲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상생 실천 ▲농수산식품 저탄소 수출물류 환경조성 협조체계 구축 ▲기후 위기 인식 개선과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이다.
공사는 지난 선포식 개최 이래 58개 지자체, 교육청, 협회 등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대국민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아시아 공항 최초로 글로벌 RE100 가입을 공식 선언하고, 2040년까지 공항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탄소 절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식문화를 정착시키고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탄소중립 실천과 농수산식품의 수출 활성화로 농어가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상생의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