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문체부 주관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구축'공모에 최종 선정
광주시, 문체부 주관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구축'공모에 최종 선정
  • 구자락
  • 승인 2022.04.01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양향자 국회의원(광주서구을)

양향자 국회의원(광주 서구을)은 31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2 지역 관광기업 지원센터 구축' 공모 사업에 광주시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오는 9월경 광주 서구 일대에 광주지역 관광기업을 육성하고 관광 일자리 허브를 운영하는 광주 관광기업 지원센터가 신설된다.
'지역 관광기업 지원센터 구축' 공모 사업은 수도권에 편중된 관광 창업 수요를 지역으로 유도해 지역 관광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부 공모 사업이다.
올해 초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유치를 신청한 지자체 가운데 광주시를 포함한 4개 지자체(광주, 경북, 울산, 전북)가 심사를 통과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광주 관광기업 지원센터에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매년 20억 원씩 5년간 총 100억원(국비 50억, 시비 50억)이 지원된다. 

양 의원은 "광주는 민주주의 문화유산과 맛있는 먹거리, 빼어난 자연환경, 지역 예술 컨텐츠 등 관광산업의 잠재력이 매우 큰 도시"라며 "그렇지만 현재 등록된 광주지역 관광사업체 수는 전국의 2.2%로 특별-광역시 중 5위, 전국 시도 중에는 14위에 불과하다. 또한 호남 전체를 통틀어 단 하나의 지역 관광기업 지원센터도 없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양 의원은 "앞으로도 문화관광도시 광주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