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네팔지역 보육원에 봉사활동
대한항공, 네팔지역 보육원에 봉사활동
  • 이유나 기자
  • 승인 2019.05.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네팔 치트완 지역 보육원에서 6년째 봉사활동
- 지역내 보육원에 미끄럼틀과 그네, 시소 등 놀이시설 기증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의약품도 전달 등 활동

/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네팔 치트완 지역의 어린이 보육원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변변한 놀이기구 없이 생활하고 있는 네팔 보육원을 찾아 미끄럼틀과 그네, 시소 등 놀이기구를 기증하고 모래 놀이터를 조성했다

네팔 치트완 지역은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곳이다.

대부분 지역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환경 보존상태가 우수하지만 전기, 가스와 병원, 학교 등 사회기반시설이 부족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이 매우 열악한 것으로 알려진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이 네팔 치트완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이 네팔 치트완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

 

사내봉사단은 또 의료시설이 부족한 지역민들에게는 영양제와 해열제, 피부염 연고, 구충제 등 고온다습한 현지기후에 유용한 의약품을 전달했다.

한편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지난 2014년부터 회사의 지원 아래 6년째 네팔 지역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한항공에는 현재 25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각 봉사단은 고아원, 장애인 시설, 요양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